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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판업계 최초 ‘원스톱 B2B 플랫폼’ 시대 열린다 2024.09.11
    퍼블리시허브, 출판사를 위한 원스톱 플랫폼 ‘출판easy’ 론칭인쇄-물류-인세 정산 및 출간 도서 사후 관리 서비스 원스톱 구현 퍼블리시허브(대표 김상윤)가 출판사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줄 원스톱 플랫폼 '출판easy'를 선보였다.  출판easy, 드디어 출판을 원스톱으로 가능케 하다   퍼블리시허브의 '출판easy'는 출판에 특화된 도서정보 아카이빙, ERP 기능, 인세 정산 자동화, 온라인 인쇄 요청, 스마트 물류 서비스, 전자책/오디오북 유통까지 출판사에 필요한 모든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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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 한 권 안 읽는다는데…2030 독서율 증가한 이유 [트랜D] 2024.09.06
    “마지막으로 책을 읽은 게 언제인가요?” 이 질문에 쉽게 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4월 발표한 ‘2023 국민독서실태조사’를 보면 지난 1년간(2022년 9월~2023년 8월) 책을 한 권이라도 읽은 성인 비율은 43%에 불과했습니다. OTT·웹툰·게임 등 디지털 콘텐트가 넘쳐난 탓일 겁니다. 독서율이나 출판 시장 규모는 줄고 있지만, 전자책 시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리서치 업체 스타티스타(Statista)는 전세계 전자책 시장의 매출 규모가 2021년에 161.1억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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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북스, 가성비 전자책 단말기 '북스 고 6' 공개…"가볍고 편하다" 2024.08.29
    전자책 단말기 제조사 북스(Boox)가 저렴한 가격대의 신규 단말기 '북스 고 6'(Boox Go 6)를 공개했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약 150달러(약 20만원)에 판매되는 이 제품은 6인치 300ppi 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동 중에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팔마(Palma)보다 더 넓은 폼 팩터를 갖추고 있다.또한 북스 고 6는 업그레이드된 카르타1300 E(Carta 1300 E) 잉크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색상 선명도를 높였다. 무게는 146g로 매우 가벼운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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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노스페이스원,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에서 자사 기기 선보여 2024.08.26
    이노스페이스원,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에서 자사 기기 선보여전자잉크 기술의 다양한 응용 가능성 제시 배포 2024년 08월 26일(월) 19:00 국내 이북리더기 시장을 선도하는 이노스페이스원이 지난 2024년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에서 자사 브랜드 제품을 선보였다. 이노스페이스원은 글로벌 전자잉크 디스플레이 시장의 세계 1위 기업 이잉크 홀딩스(E-Ink Holdings) 사의 전시 부스에서 당사의 기술이 제품에 적용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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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스24, 서점업계 유동성 '꼴찌'…미정산 우려 없나 2024.08.22
    유동비율 50% 미만으로 교보·알라딘 등 업계 최하위매입채무 등 부채 727억원…현금성자산 대비 15배 이상업체 측 "월말 계산서 납부하면 익월 15일에 정산 중" 최근 예스24(053280)가 반기보고서를 공시한 가운데 유동비율이 50% 미만으로 떨어져 눈길을 끈다. 예스24는 지난 연말 기준으로도 업계 내 유동비율이 가장 낮은 수준을 보인 바 있다. 지난해 연말부터 스마트물류센터 구축에 나서면서 투자 부담이 가중된 가운데 미지급금을 포함한 매입채무 및 기타유동부채의 금액이 700억원을 넘어서면서 유동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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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서는 정말 섹시하다 ‘텍스트힙’의 세계 [스페셜리포트] 2024.08.16
    # 지난 8월 6일 서울 합정에 위치한 북카페 ‘카페꼼마’. 도서관을 방불케 할 정도로 수많은 책이 비치돼 있다. 1층에 자리를 잡은 십여 명은 모두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에 몰입 중이다. 카페꼼마에서 만난 20대 직장인 박광진 씨는 “일전에 데이트 겸 와봤던 카페인데, 책 읽기 시끄럽지 않고 차분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재방문했다”고 말했다. 20대 이준호 씨(가명)는 “도서관과 달리 책을 직접 고르고 읽으며 친구들과 대화도 할 수 있어서 자주 방문한다”고 했다.  “최근 젊은 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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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책만 고집 않겠다… 다시 종이책을 찍는다 2024.08.06
    ■ 아날로그 독서경험 주는 전자책 플랫폼밀리의서재, e북으로 출발 뒤자체 출판사 설립해 책 출간리디, 180여 편 속속 책으로예스24, 종이책 펀딩 진행‘씨 유 어게인’ 341% 달성“소장욕구·출판사 니즈 충족” 2007년 전자책의 등장은 출판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무서운 확장세로 성장한 국내 플랫폼들은 순식간에 전자책을 하나의 독서 형태로 만들었고 향후 종이책을 대체할 것이라는 예측을 낳았다. 실제로 전자책을 읽는 독자는 전체 인구의 19.4%에 달하고, 대표적인 플랫폼 밀리의서재의 이용자는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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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 전문 출판사 YBM, 글로벌 필기앱 굿노트와 ‘AI 디지털북’ 론칭 2024.07.30
    YBM이 굿노트(Goodnotes)와 AI 디지털북 서비스를 전격 출시한다.   굿노트는 전세계 2400만명의 월간 활성사용자(MAU)를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필기 앱이다. 이번 AI 디지털북 서비스는 YBM의 교육 콘텐츠와 굿노트의 AI 기반 손필기 기술이 만나 탄생했다. 동영상 강의, 음원 듣기, 정답·해설 링크 및 타이머를 비롯하여 손글씨 자동완성 등의 다양한 멀티 학습 기능을 원스탑으로 이용할 수 있다.  AI 디지털북은 IOS 운영 체제 기반의 굿노트6 앱에서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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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학 '전자책 구독' 추진…전공책 불법복제 막는다 2024.07.24
    대학생 62% "불법 스캔본 경험"교대 4곳·교보문고, 전자화 착수도서관서 학기 단위로 구독 구상이르면 올 2학기 시범사업 진행 대학가에서 전공서적을 불법 복제하는 관행이 판을 치자 대학들이 전자책 구독 서비스 구축에 나섰다. 대학전자도서관에서 전공 서적을 학기 단위로 구독하는 서비스를 만든다는 구상이다. 교육계는 이런 서비스가 학생의 교재 구매 비용 부담을 덜고 출판물 저작권을 보호하는 방안이 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21일 교육계에 따르면 최근 대구교대 등 교대 4곳이 교보문고와 함께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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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이북리더기 브랜드 이노스페이스원, 아티스트 디자인샵 뚜누와 29CM서 콜라보 제품 선보여 2024.07.16
    이북 리더기 전문 브랜드 이노스페이스원이 아티스트 디자인 취향 셀렉트샵인 뚜누(tounou)와 협업해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29CM 쇼핑몰에서 특별 한정판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에서 이노스페이스원의 7인치 흑백 이북 리더기 마스(MARS)와 오닉스 사(社)의 7인치 컬러 이북 리더기 고 7 컬러(GO 7 Color)가 각각 50대씩 한정 판매에 나선다. 국내  이북리더기 브랜드 이노스페이스원과 글로벌 이북리더기 브랜드 북스(BOOX) 브랜드의 최신 이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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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북 리더기 전문 브랜드 이노스페이스원, 2024 서울국제도서전 참가 2024.07.02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이북리더기와 이벤트 선보일 예정  이북 리더기 전문 브랜드 이노스페이스원이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한다. 이노스페이스원은 2012년부터 크레마 OEM 개발, 오닉스 BOOX 독점 유통 등의 굵직한 경력을 이어온 이노맥스글로벌이 2019년 설립한 브랜드로, 2022년부터는 자체 이북 리더기를 제작해 현재까지 루나(LUNA), 루나 X(LUNA X), 마스10(MARS10), 마스(MARS)를 출시해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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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알엠인사이드 주도한 전자책 DRM, 표준 ISO 국제표준 제정 2024.06.20
    디알엠인사이드가 2018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저작권기술 R&D 지원과 자사 주도로 진행한  전자책 DRM의 ISO 국제표준(ISO/IEC 23078)이 6월 11일자로 제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국제표준은 디알엠인사이드가 2014년 제정된 KS 국가표준을 기반으로 2018에 ISO 국제표준 과제로 제안한 것이다.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세계  DRM 전문가들의 공동 참여와 ISO 회원국의 의견 수렴 및 추가 요구사항을 받아 개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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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밀리의서재+E북 리더기' 구독팩 출시 2024.06.13
    KT는 공식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밀리의 서재 E북 리더기'와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결합한 구독팩을 단독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자책인 밀리의 서재 E북 리더기는 6인치 고해상도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무게는 190g이다.'밀리의 서재+E북 리더기' 구독팩은 12개월권(월 2만900원), 24개월권(월 1만4400원) 등 두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KT닷컴 내 'OTT 구독'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KT는 이번 구독팩 출시를 기념해 '밀리의 서재 12개월 구독권 + E북 리더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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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윌라, '윌라 2.0' 론칭…"신규 고객 3개월 무료 구독 실시" 2024.06.04
    윌라 인공지능 TTS 탑재…자연스러운 낭독 특징키즈 전용관 오픈…"독서 지원 강화"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는 미래형 독서 플랫폼 '윌라 2.0' 론칭을 기념해 3개월 '무료 프로모션' 행사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윌라 2.0은 10만 콘텐츠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홈' 메인을 구축했다. 또 오디오북 수준의 낭독 성능을 가진 윌라 인공지능(AI) TTS를 탑재했으며, 키즈 전용관을 열어 아이들의 독서 지원을 강화했다. 윌라는 지난해 11월 전자책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이전의 오디오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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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 유니콘' 리디, 올해는 상장할까 2024.05.29
    인재 채용 등 사업 다각화 및 서비스 고도화 집중2019년 IPO 준비 이후 시장 악화로 한발 물러서자금 조달 성공, 글로벌 시장 성과 등 눈길 웹소설/웹툰, 전자책 등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가 다시 IPO(기업공개) 시장을 두드릴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리디는 인재 채용 등을 통해 사업 다각화와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는 등 몸집 키우기가 한창이다. 또 최근 몇 년간 사업 구조 개편에 집중하며 내실까지 다지고 있다. 일단 리디는 IPO에 대해 구체적인 사항은 결정된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n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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